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고교시절 의학 논문을 ‘제1 저자’로 등재한 것과 관련해서 국회 교육 위원회에서 집중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대한병리학회는 딸의 논문을 취소하고 연구비 회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성화 봉송로’ 방사능, 기준치 25배까지 13:40
도쿄 올림픽 야구 경기가 열릴 일본 후쿠시마의 야구장 주변에서 안전 기준치의 2배가 넘는 방사능 수치가 나왔습니다. 성화 봉송 경로 중에는 기준치보다 최대 25배 많은 방사능 수치가 나온 곳도 있습니다.
3. 일본행 항공, 일본 브랜드 담배도 ‘급감’ 34:30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은 꾸준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본으로 가는 비행편이 또다시 크게 줄어들었고 일본산 담배 수입량도 줄었습니다.
4. 소셜미디어 ‘친일’ 고위공무원 징계 회부 1:06:25
문화체육관광부가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친일 글을 올린 문체부 고위 공무원을 징계 위원회에 회부했습니다. 정부가 지난 5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응해서 공무원 기강해이 특별 감찰을 하기로 한 뒤 적발된 첫 사례입니다.
5. 비건 방한…남·북·미, 긴박한 2박 3일 36:20
북·미 실무 협상을 총괄하는 스티븐 비건 미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한국에 왔습니다. 2박 3일 동안 청와대와 외교부 고위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인데, 판문점에 들러서 북측 인사들과 물밑 접촉을 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6. 투숙객 ‘잔혹 살해’…장대호 신상공개 26:16
경찰이 모텔 투숙객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한강에 버린 장대호의 신상 정보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JTBC는 지난 17일 새벽, 서울 종로 경찰서에서 자수한 뒤 인계되는 모습을 촬영했는데 뉴스룸에서 장대호의 얼굴을 공개합니다.
7. 폭스바겐 또 배출가스 조작…119억 부과 31:18
폭스바겐 그룹이 또 다시 배출가스를 조작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내에서 1만 대 넘게 팔렸는데 환경부는 과징금 119억 원을 부과하고 형사 고발할 계획입니다.
8. 아파트 단지 학교부지, 거대한 ‘잡초 숲’ 59:10
서울 시내 한 아파트 단지입니다. 제 옆에 울타리 너머에는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서 거대한 숲처럼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은 이 현수막에 써있는 것처럼 원래는 학교 부지입니다. 10년 넘게 학교는 안 만들어지고 공터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오늘 밀착카메라에서는 재개발과 학교 설립을 둘러싼 갈등을 들여다봤습니다.
#후쿠시마성화봉송 #비건대표방한 #뉴스룸은_한걸음_더
????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kr/5p)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bitly.kr/B9s)
▶ 공식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원문보기
Uploaded By @V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