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직접 신선하게 준비한 맛있고 건강한 음식이라도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우면 건강상의 이점도 사라지고 식중독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밝은 면에서는 요리하자마자 바로 먹는 것이 좋은 음식 목록을 소개합니다.
TIMESTAMPS
버섯 0:55
달걀 1:32
밥 3:01
모유나 분유 3:57
닭고기와 가공육 4:57
감자 6:21
셀러리, 시금치, 그리고 비트 7:22
#건강에나쁜 #신선한샹태로먹기 #건강하게먹기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국에 들어 있든 볶은 버섯이든, 버섯을 전자레인지나 가스레인지에 데우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구성상의 변화로 인해 복통이 일어날 수도 있고, 건강상의 이점도 없어집니다.
– 버섯처럼, 달걀도 일단 다시 데우면 변하는 단백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죠. 사실, 달걀은 전자레인지의 고온에 노출될 때 독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쌀이 익더라도, 끓는 물은 박테리아를 죽이지는 않거든요. 밥을 상온에서 식히면, 박테리아 포자는 증식할 수 있고, 그 밥을 다시 데우는 것은 박테리아의 활동을 활발하게 만듭니다. 실온에 오래 있던 밥일수록 해로운 박테리아를 많이 포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모유를 다시 데울 때, 절대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안 됩니다. 열이 불균일하게 분포되면서 모유에 특히 뜨거운 부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마시는 불쌍한 아기에게 심각한 화상을 입힐 지도 모르니까요.
– 버섯과 마찬가지로, 닭고기를 다시 데우는 것 역시 음식의 단백질 화합물을 변화시켜서 큰 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고기나 다른 고기와 달리, 닭고기는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우는 것은 나쁜 생각입니다.
– 익은 감자를 요리한 후에 바로 냉장고에 넣었다면, 다시 데워도 안전할 겁니다. 하지만, 감자가 익은 후에 상온에 보관되었다면, 보툴리눔으로 알려진 희귀한 박테리아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아질산염은 어른들에게도 위험하지만, 6개월 미만의 영아에게는 정말 위험하다는 것을 꼭 알아 두세요. 만약 아기가 아질산염이 든 음식을 섭취한다면, 치명적인 “블루 베이비 증후군”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샌드위치를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에, 식당에서 꽂혀 나왔을지도 모를 이쑤시개를 제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끝이 뾰족한 물건과 함께 금속 역시 전자레인지 요리에 있어서는 절대 금물입니다.
———————————————————————————————–
5분 Tricks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goo.gl/6eHzqB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원문보기
Uploaded By @V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