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아들 라훌라에 대한 질문입니다. 라훌라라는 이름의 의미는 장애, 족쇠, 속박이라는 뜻입니다. 라훌라 입장에서는 어렸을 때 자신의 이름이 어떤 의미인지 모르고 지냈을 텐데, 철이 들고부터는 아버지가 자신에게 장애물이라는 이름을 지어줬다는 것이 큰 상처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처님께서는 평소 자비를 말씀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가족들에게 어찌 그리 모질게 대하셨을까요?
부처님께서는 깨달음으로 가는 길이 중도에 있다고 가르치셨죠. 그런데 만약에 부처님이 6년간의 처절했던 고행이 없었다면 과연 그 중도의 가치를 깨달으실 수 있었을까요? 극한의 경험 없이 단지 중도를 말한다면 이는 자칫 그럴듯한 변론의 소재로 이용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이 전 세계로 갑니다. 2014년 8월26일부터 12월12일까지 100여일 동안 세계 100여개 도시에서, 하루 1개 도시를 찾아갑니다.
모든 강연은 무료 강연이며 해외 교민들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집니다. 현지에서 강연장을 찾고 홍보를 도와주실 분들을 찾습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지인들에게 널리 공유해 주세요.
[법륜 스님의 세계 100강]
http://goo.gl/vT6IyC
3월28일부터 6월20일까지 2014 희망세상만들기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이 전국 시군구에서 열립니다. 우리동네 강연일정 확인하시고 가족, 이웃, 친구와 함께 오세요.
[법륜 스님의 전국 강연일정 보기] http://goo.gl/BReq2M 원문보기
Uploaded By @V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