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탄핵은 거대한 정치음모와 촛불 쿠데타” / YTN #ytn, #뉴스, #정치, #투데이 인터뷰

■ 진행 : 나연수 앵커
■ 출연 : 김근식 / 경남대 교수, 최영일 / 시사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홍문종 의원이 자유한국당을 완전히 떠났습니다. 정계개편의 신호탄을 자처하면서 신당 창당의 포부를 밝혔는데요.

두 번째 주제어 보시죠. 스튜디오에 김근식 경남대 교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김근식]
안녕하세요?

[앵커]
김 교수님, 정치인들 탈당 많이 보셨잖아요. 이번 홍문종 의원의 탈당 성격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김근식]
사실 총선 남은 기간을 생각하면 굉장히 때이른 탈당이에요. 대부분 총선을 앞두면 이합집산이 막 이루어지고 그다음에 공천 탈락되시는 분들, 그다음에 당과 뜻을 같이 할 수 없는 사람들은 많이 탈당하기도 하고 그러는데. 지금 사실 한 10개월 정도 남은 상황인데 탈당을 먼저 했기 때문에 좀 때 이르다는 생각이 있고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 일찍 했을까. 다양한 이야기가 나옵니다마는 지금 황교안 대표 체제로 이야기되는 이 자유한국당, 제1야당의 어떤 정체성 또는 스탠스 또는 기조 이런 것들에 도저히 같이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지금 오늘 탈당 기자회견에서 이야기했습니다마는 황교안 대표 체제로는 우파를 결집할 수 없다. 그다음에 보수 우파 애국 시민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가장 기본적인 거고. 두 번째는 이제 탄핵 관련해서 홍문종 의원 같은 경우는 시종일관 태극기부대랑 뜻을 같이하지 않았습니까? 그러니까 탄핵은 사기극이었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죄가 하나도 없는데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고 있다는 그런 입장이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지금 황교안 체제인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과는 같이 갈 수 없다는 생각을 한 것 같아요. 그래서 아마 박근혜 전 대통령을 앞세워서 새로운 총선에서의 어떤 정당으로서 발돋움하려고 탈당한 게 아닌가, 이렇게 일단 오늘 기자회견 홍문종 의원의 의견으로는 정리가 됩니다. 속마음은 조금 이따가 뒤에 가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앵커]
그러면 일단 홍문종 의원의 탈당의 변 직접 들어보고 와서 이야기 나누실까요? 들어보시죠.

[홍문종 / 대한애국당 공동대표 : 한국당이 보수 우익의 중심이 되려면 무엇보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부당하다고 저토록 처절히 외치고 있는 우파 시민들의 마음을 풀어야 한다고… 광화문 일대를 돌면서 태극기를 흔들어왔던 정통 우파 시민들의 오랜 외침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앵커]
말씀하신 대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어떻게 보세요?

[최영일]
또다시 지금 찬탄, 반탄으로 나뉘는 거죠. 이것 때문에 자유한국당이 이전에 새누리당이었다가 지금 2개의 당으로 쪼개져서 바른정당이 나가서 지금은 또 바른미래당이 되어 있습니다. 합리적 보수, 중도적 보수를 표방을 했죠. 새누리당은 이름을 바꾸면서 자유한국당. 그러면 문제는 뭐냐 하면 지난 정권, 박근혜 전 대통령 정권에서 생겼던 문제들을 우리가 내부적으로 수습해 나가면서 우리가 또 혁신하겠다, 이게 주요 과제였는데 혁신이 없이… 다시 저는 홍문종 의원의 말씀에서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어요.

정통보수, 정통우파의 핵심 가치가 왜 박근혜 전 대통령이냐 이거죠. 지금 수많은 보수적인 합리적 보수를 표방하는 분들이 이야기한 것은 어서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의 국정농단에 대한 문제를 철저하게 쇄신하고 혁신하고 개혁해서 새로운 제대로 된 우파를 세워야 한다. 이게 사실 김병준 위원장 체제에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61823084450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원문보기

2019/08/21 19:42

Uploaded By @Vlogger

시력게임 :: 눈이 건강해지는 앱 [아이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