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민을 좁쌀 여기는 정치” vs 심상정 “한국당, 말꼬리 잡지말라” / 연합뉴스 (Yonhapnews) #연합뉴스, #yonhapnews, #뉴스, #영상, #이슈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 위원장인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19일 여야 4당의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둘러싸고 이틀째 공개 설전을 이어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일부 야당이 급조해 만들어 명칭도 낯선 ‘50%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실체가 여의도 최대의 수수께끼”라며 “더 문제는 ‘산식을 알려달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알 필요 없다’는 취지로 답변한 (심 위원장의) 오만한 태도”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나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발언이 나온 직후 심 위원장도 ‘법안설명 기자간담회’를 열고 즉각 반격에 나섰다.

심 위원장은 “오늘 아침 나 원내대표가 여야 4당의 합의안이 ‘여의도 최대 미스터리 법안’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참 세고 독한 말을 따라잡기가 힘들다”며 “나 원내대표야말로 미스터리다. 직접 서명한 여야 5당 합의사항과 180도 배치되는 (선거제 개혁) 법안을 내지 않았나”라고 응수했다.

나 원내대표를 비롯한 여야 5당 원내대표가 지난해 12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적극 검토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선거제 개혁 합의문에 서명한 점을 거론한 것이다.

영상취재 – [연합뉴스TV]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https://goo.gl/VQTsSZ
◆ 오늘의 핫뉴스 → https://goo.gl/WyGXpG

◆ 현장영상 → https://goo.gl/5aZcx8
◆ 카드뉴스 →https://goo.gl/QKfDTH

◆연합뉴스 공식 SN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s://goo.gl/pL7TmT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원문보기

2019/10/18 10:13

Uploaded By @Vlogger

시력게임 :: 눈이 건강해지는 앱 [아이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