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9일 (월) 뉴스룸 다시보기 – 일, 6년 전부터 ‘징용 판결’ 압박 확인 #jtbc, #JTBC NEWS, #뉴스, #뉴스룸, #손석희

1. 일, 6년 전부터 ‘징용 판결’ 압박 확인 2:10

2013년 일본 정부가 강제징용 판결에 대해서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며 우리 정부를 압박한 내용이 담긴 외교 문건을 JTBC가 입수했습니다. 이같은 일본의 압박이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농단’의 단초가 되고, 이후 수출 규제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2. ‘백색국가’ 제외…추가 도발 4일 남아 7:21

일본이 다음달 2일, 예정대로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 뺄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정부는 당분간 한·일 정상회담을 열지 않겠다면서도 한·일 군사정보 보호협정은 유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3. 여야, 추경처리 8월 1일 본회의 합의 16:15

여야가 오는 8월 1일 본회의를 열어, 추가경정 예산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18일 만에 열리는 본회의에선, 이와 함께 중국-러시아-일본의 ‘영토주권 침해’ 결의안도 처리할 예정입니다.

4. 계약도 깼나…’호날두 노쇼’ 논란 확산 17:53

K리그 올스타와의 친선 경기에 호날두가 출전하지 않고 돌아간 것을 두고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JTBC가 입수한 유벤투스와 주최사인 더 페스타 측이 만든 계약서에도 호날두가 45분 이상 출전한다는 조항이 적혀 있어 결장 배경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해당 부분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5. 신도 ‘피지 감금’…신옥주 목사 6년형 20:43

피지에 지상 낙원을 만들겠다며 신도들을 이주시킨 뒤 감금하고 폭행한 은혜로 교회 신옥주 목사에게 법원이 징역 6년을 선고했습니다. 아직 탈출하지 못한 신도 400명이 피지에 남아있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들의 참혹한 현지 상황이 담긴 영상을 JTBC가 입수했습니다.

6. 연구원들 대상 ‘불법 임상시험’ 수사 34:56

안국약품이 내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불법 임상시험을 벌여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당 임상시험엔 의료인 자격도 없는 이른바 ‘주사아줌마’가 동원됐고, 비글견 시험을 했다며 계약서도 가짜로 만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7. 장마 끝 무더위…열흘 넘게 ‘후텁지근’ 44:27

장마가 끝나자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후텁지근한 날씨는 열흘 가량 더 이어지겠습니다.

8. 산 마구 깎아내고…타운하우스 난개발 55:02

아직 공사가 진행중인 산은 계단 모양으로 깎여있습니다. 타운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인 경기 용인에 있는 산의 모습입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난개발로 몸살을 앓고 있는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수출규제_분수령 #여야추경처리_8월_1일 #뉴스룸은_한걸음_더 #손석희 #안나경 원문보기

2019/11/10 17:17

Uploaded By @Vlogger

시력게임 :: 눈이 건강해지는 앱 [아이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