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강의] 초급편 4강 – 에임편 3화 (진데레가 알려주는 배그 강의)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Lesson JINDERE PUBG #고인물이알려주는배그강의, #고알배, #배틀그라운드강의, #배그강좌, #배그 잘하는법

배틀그라운드 강의 목록

[입문편] – 총 8편 (게임 들어가기 전 사전 준비 단계)

– 배린이를 위한 당신을 위한 배틀그라운드 강의 소개 (커리큘럼 안내 영상)
1강 배틀그라운드 게임 소개
2강 배틀그라운드 단축키편 (개인설정 단축키 소개)
3강 배틀그라운드 옵션 설정 (모든 옵션 정리)
4강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 1편 (최적화에 들어가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정보)
5강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 2편 (윈도우 최적화편)
6강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 3편 (엔비디아 최적화 / 스팀 시작옵션 / 인게임 옵션 최적화)
7강 게임에 들어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 총기 및 파츠 그리고 투척무기
– 맵에 대한 정보 확인하기
– 마우스 및 DPI 설정
– 사운드를 위한 헤드셋 또는 이어폰 준비
– 총기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는 사이트 주소
– 전적 검색 사이트 소개
– 연습을 위한 프로그램 소개
– 스트리머나 유튜브를 통한 강의 정보 습득

[초급편] 배틀그라운드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1강 사운드 플레이편
2강 에임편 1편 (에임을 위한 기초 1-3)
3강 에임편 2편 (에임을 위한 기초 4-7)
4강 에임편 3편 (에임을 위한 기초 8-10)

[초급편 4강 – 에임편 3화]

8. 피커스 어드밴티지(Peeker’s Advantage) 를 활용하라

피커스 어드벤티지란?
모든 멀티플레이 게임에는 NET CODE 라는 현상이 존재하는데
컴퓨터와 서버컴퓨터 사이에 데이터를 전송할 때 걸리는 시간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핑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피커스 어드밴티지가 게임에 적용되기 위해선
나는 상대를 보고 있는데 상대는 나를 볼 수 없는 상태에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서 나는 벽이나 건물에 몸을 숨기고 있고
상대방은 내 위치를 알고 있지만 내 몸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상대가 나를 미리 조준하고 있거나 혹은 먼저 나에게 달려오는 경우라면 훔쳐보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피커스 어드밴티지가 적용되어서 나는 상대가 계속 보였기 때문에 쉽게 조준해서 쏠 수 있지만
상대방 입장에서는 내 얼굴이 보이는 시점에서
이미 반피 이상 맞은 상태로 싸움이 시작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FPS와 같은 장르에서는 적과의 교전 중에 내 몸을 상대에게 다 보여주면서 싸우는 것보다 몸을 숨기고 있다가 순간적으로 빼꼼하며 싸우게 되면 피커스 어드밴티지가 적용되어 적을 좀 더 쉽게 제압할 수 있게 됩니다.

9. 적과 정면에서 교전중일 때는 10발 이내로 몸을 숨기며 끊어 쏴라

적의 뒤를 잡았을 때는 모든 탄을 소비하면서 공격해도 되겠지만
적의 뒤를 잡은 것이 아니라 적과 정면에서 교전중일 때는 모든 탄을 내 몸을 다 보여주면서 쏘는 것이 아니라 10발씩 쏘고 숨고를 반복하며 싸우는 게 훨씬 더 유리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적을 만나면 연사로 모든 탄을 다 소비할 때까지 총을 쏘게 되는데요 탄이 연사로 발사될수록 반동의 범위가 크게 증가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본인이 반동 제어가 잘 된다고 할지라도 탄이 소비될수록 점점 더 증가하는 반동의 폭까지 완벽하게 제어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쉽지가 않으며 보통 10발 내외에서 적을 잡는 경우가 많지 20발 이상에서 적을 잡는 경우는 드물다는 것을 여러분도 게임을 하시면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 외에도 끊어서 쏘게 되면 피커스 어드밴티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엄폐물을 잡고 10발씩 끊어서 적에게 공격을 하게 되면
상대방은 내 모습에 순간순간 반응하기가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적이 에임을 조준하면 나는 숨고 적이 다시 움직이면 나는 쏘고
이런식으로 피커스 어드밴티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적과 교전하면
1:1 교전에서 왠만해서는 지지 않을 것입니다.

10. 연사로 10발 이상의 교전을 해야만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중간에 앉아 쏘는게 더 좋습니다.

서서 연사로 총을 쏘다가 탄의 반동이 점점 더 증가하기 시작하는 10발 이상의 시점에서 몸을 앉아 주게 되면 올라가는 상탄 에임을 2차적으로 보정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반동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활용하면 좋은 점이 상대가 머리 근처를 조준하다가 갑자기 상대가 앉아버리면서 순간적으로 못 맞추게 되는 이점도 있기 때문에 총을 쏘다가 중간에 앉는 동작만으로도 내 에임 보정과 상대방 에임을 흔드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에임편 3편은 여기까지입니다.
3편에서는 에임을 위한 기초 10가지 중 3가지를 다뤄보았습니다.
원래 예정대로라면 에임편은 3편에서 끝나야 맞는거지만 제작을 하다보니 좀 더 다뤄야 할 중요한 몇 가지가 남아있어서 에임을 위한 기초 3가지를 더 추가하여 4편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보기

2020/03/15 08:41

Uploaded By @G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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